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알고가야 낮은 금리 받는다

월세보다 전세가 낫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날이 갈수록 오르고 있는 전세자금으로 인해 섣불리 결정하기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며 여러 은행에서 상담을 받는데요. 하지만 이런 상담보다 먼저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두고 가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왜냐면 은행은 자선사업이 아닌 어디까지나 장사하는 입장으로 굳이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낮은 금리를 해줄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여러 은행 중에서도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우선 대출신청일에 성년인 세대주여야 하고 세대주의 배우자나 3개월 이내 결혼하여 세대주로 예정되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또한 무주택이어야 하며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여야합니다. 대출대상 주택은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일 경우 3억원 이하 지방소재일 경우 2억원 이하여야합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중 중요한 부분인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 신혼부부일 경우 80%까지 이며 수도권의 경우 최대 1억2천만원, 그 외 지방일 경우 최대 8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2.3% ~ 최대 2.9%까지로 소득기준에 따라 변동됩니다. 또한 신혼부부일 경우 금리가 더 낮아지는데요.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은 신혼부부에게 좀 더 유리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대출을 위해 은행 방문시 필요서류는 확정 일자부 임대차 게약서, 임차주택 건물 등기부등본, 주민등록등본,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인 경우 결혼예정 증빙서류, 소득확인 서류 등이 있습니다.